커뮤니티

SCUBAMALL

자유로운글/사진 질의응답 FAQ 여행후기 동영상갤러리 제임스갤러리 공지사항 참가신청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james 22-12-28 14:29 99 hit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요새 이구동성으로 어렵다는 사정이 요원하게 들리지 않고 물리적으로 와 닿는 작금의 현실로 보여집니다. 국민소득이 그 옛날보다 몇 십배 높아져 부자이건 가난한 삶이건 삶의 질이 높아져야 하나 행복지수는 그 옛날보다 뚝 떨어진 걸 보면 저만 일까요?

 

우린 다이버로서 무엇을 해야 할까요! 1인당 평균 소득이 높아진 대로 따라가서 행복 했었나요? 우리 스스로 행복 지수를 높이고 바다에서 또는 강에서 무중력 상태로 유영하면서 실천해야하는 것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선 쉽게 찾을 수 있는 다이버들이 바다를 보호하는 10가지 제안의 바다 환경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 부력 조절의 전문가가 되십시오!

수중 식물과 동물들은 보이는 것보다 훨씬 섬세하여 상처를 입기 쉽습니다. 한번 오리발로 스치는 것만으로도, 카메라에 부딪히는 것 만으로도, 한번 손이 닿는 것 만으로도 수십 년 간의 산호 성장을 파괴하고 식물에게 손상을 입히거나 동물의 행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스쿠버와 사진 장비를 유선형으로 유지하고 다이빙 스킬을 항상 갈고 닦음으로 수중 사진 테크닉을 완벽하게 하며 지속적으로 스킬들을 가다듬을 수 있도록 다이빙 교육을 지속하십시오! 항상 버디와 다이빙 장비, 사진 장비가 자연 환경에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십시오!

 

2) 롤 모델이 되십시오!

새로운 스쿠버 다이버들은 매일처럼 트레이닝을 받고 자격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경험 레벨에 관계없이 환경과 접촉할 때 다른 사람들을 위한 좋은 모범이 되십시오! 수중에서도 그리고 육상에서도!

 

3) 사진만 찍으십시오! 버블만 남기십시오!

수중에 있는 거의 모든 자연적인 것들은 살아있거나 살아있는 생물체들에 의해 먹이 사슬이 될 것들입니다. 만약 산호나 조개 또는 동물들을 채집한다면 섬세한 균형을 깨뜨리게 되고 다음 세대들을 위한 다이브 사이트가 점점 고갈되는 것에 대해 지장을 초래하게 됩니다.

 

4) 수중 생물체들을 보호하십시오!

수중에서 아무것도 만지거나, 먹이를 주거나, 마음대로 다루거나, 쫓거나 심지어 올라타지 않도록 하십시오! 여러분의 행동은 동물들에게 큰 스트레스를 주게 되고, 먹이 먹는 행위 또는 애정행각을 방해하거나 공격적인 행동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수중 생물들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모든 지역의 법규와 규칙들을 따르십시오!

 

5) 해양 쓰레기를 줄이는 적극성 있는 활동가가 되십시오!

엑티비스트어마어마한 양의 쓰레기가 수중으로 흘러 들어가, 아주 동떨어져 있는 수중 환경에까지 도달하고 있습니다. 한번 수중 환경으로 유입되면 쓰레기는 야생 생물들을 죽이고 서식지를 파괴하며 우리의 건강과 경제까지도 위협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다이빙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다이빙을 할 때마다 수중 세계에 있어서는 안될 것들을 제거하고 적극적으로 재단(A.W.A.R.E)에 알려주십시오. 항상 환경을 인식한 엑티비스트로서 물품과 지역 상품을 구입하고 가능하면 적게 구입하는 의식 있는 노력을 기울여 주십시오!

 

6) 책임감 있게 해산물을 선택하십시오!

어류 남획은 어종을 멸종위기로 몰아가고 유해한 낚시법 사용은 수중 생태계를 파괴하고 오염시킵니다. 여러분은 소비자로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산물이 여러분의 식단의 일부가 되어 있다면 유지 가능한 종들을 선택하도록 하고, 레스토랑과 샵 오너들을 포함한 다른 이들에게 이에 동참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십시오. 도움이 될 수 있는 페이지: 바로

 

7) 행동으로 옮기십시오!

스쿠버 다이버들은 지구 상에서 가장 강력한 대양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됩니다. 이제는 이전까지 와는 다르게 여러분과 같은 다이버들이 행동을 취해야 할 때입니다. 환경 보호를 위해 목소리를 높이고, 수중 사진들을 공유하며 정부에게 환경 손상 사실을 보고하고 변화를 위한 캠페인에 참여하십시오!

 

8) 에코 투어리스트가 되십시오!

행선지를 결정하고 방문할 때 충분한 정보를 획득하도록 하십시오! 수자원 보호와 에너지 감소, 적절한 쓰레기 폐기, 무링 부이(Mooring buoy)사용을 포함한 책임감 있게 사회적 및 환경적 비지니스 수칙들에 헌신되어 있는 장소를 선택하고 그 지역의 문화와 법규, 규칙들을 존중하십시오!

 

여기서 Mooring buoy(무링부이)!

강판제의 원통, 원뿔 형의 속이 빈 부체(浮體)이며, 부체를 고정시키기 위하여 쇠사슬에 매달아 바다 밑에 가라앉힌 콘크리트로 만든 추나 23개의 닻에 연결시키고 부표의 상부에는 닻줄을 매기 위한 고리가 달려 있어 보트 정박을 도움으로서 수시로 올리고 내리는 닻에 의함 보다는 수중 바닥의 환경을 보호하는 장치로 계류 제한 톤수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9)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주십시오!

지구 온난화와 대양 산성화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생물체와 대양 행성 전체를 크게 위험에 빠뜨립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영향을 이해하고 이를 줄이고, 줄일 수 없는 것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모색함으로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일을 해 주십시오!

 

10) 다시 돌려 주십시오!

대양 보호는 작거나 크거나 우리의 액션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대양 보호에 투자하는 것은 우리의 행성을 보호해 주고 다이빙 어드벤쳐가 지속적으로 생존하게 해 줍니다. 우리가 작게 할 수 있는 액션과 깨끗하고 건강한 대양 행성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정책 변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기부금을 기부하고 기부금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십시오!

 

대양 행성이 받아야 할 보호에 협조를 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www.projectaware.org에서 저희의 액션에 참여해 주십시오! 문의: 080-272-1111

 

저는 내일(12/29)까지 잠수풀 프리다이빙 교육 후 동해안으로 날라가서 말일(12/31)까지 송년 다이빙하고 돌아와서 아이스다이빙 교육(타단체/1/3~1/6) 후 복귀 하겠습니다. 바로 1/21~1/25 해외에서 진행되는 개해제(開海濟) 준비를 위해 분주하게 돌아가는 일정입니다. 손뼉이 마주쳐야 소리가 납니다(孤掌難鳴) 지금까지 인천스쿠버다이빙클럽에 보내주셨던 여러분의 열정이 계묘년에도 쭈~~ 이어지길 소망합니다. 강정훈 배상

 

검색 창에 "스쿠바몰"(www.scubamall.kr) 또는 “천스쿠버다이빙클럽”을 치십시오!

PADI 5스타 강사양성센터(InternationalFreeDiveCenter) 080-272-1111/카카오 ID: IncheonScuba 

대표상담, 장비 A/S 문의 : 080-272-1111 교육/강습문의 : 070-4106-7744 다이빙여행문의 : 070-8701-7744 잠수장비문의 : 032-526-7744 팩스전용 : 032-529-9111

회사소개 사이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인천스쿠버다이빙클럽인천시 부평구 충선로 191 뉴서울쇼핑센터 306호james007@korea.com
대표 : 강정훈사업자등록번호 : 122-09-4128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07-3540061-30-2-00433
TOP